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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결과

[관광경영] 전라북도 남원 ‘춘향 고을’의 테마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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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7-12-07 1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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政府(정부)와 많은 지방자치단체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개발 된 관광자원 및 시설들이 특색을 갖지 못한 천편일률적 개발에 그쳐 외래관광객의 방문을 끌어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1. 운영 전략(strategy)의 변화

2) 기념일과 연계한 사랑의 남원 강조

2) 베로나
Ⅳ. 춘향테마파크의 발전, 활성화 전략(strategy)
1) 음향 해설시설의 도입
2) 기념품점의 특이성 확보

政府(정부)에서 관광산업을 국가 핵심산업으로서 육성하고 문화관광부에 2010년까지 1000만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목표(goal)로 하고 있는 지금, 2006년 한 해 동안 615만명의 외래 관광객들이 한국을 찾았다. 그래서 최근 각 지방자치단체들은 리조트, 테마파크, 온천지구 등 관광자원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최근에는 TV드라마 촬영지를 유치하고 촬영지를 테마파크화 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3. 연구방법
5. 춘향테마파크 현재상황 및 결점
2. 춘향테마파크의 특징
Ⅰ. 서 론
[관광경영] 전라북도 남원 ‘춘향 고을’의 테마파크
1) 인터넷 매체를 통한 접근성 및 참여도 향상
2) 문화와 역사의 남원
2. 연구목적


==============
3) 관광객 편의시설 확충
다.
2. 연구 목적

3. 춘향테마파크의 시장분석

설명

1. 연구 배경


춘향테마파크,테마파크,관광,경영,관광경영
3) 자연의 남원

국민의 여가시간 증대 및 해외 관광객의 증대로 관광시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테마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춘향테마파크 SWOT 분석
Ⅱ. 테마파크의 이론(理論)적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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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연계관광 루트의 개발
1) 에든버러

2) 체험 program 운영의 체계화

순서
Ⅰ. 서 론
전라북도 남원 ‘춘향 고을’의 관관시설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현재 외래 관광객의 70%이상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일부 지역에만 체류한다.
1) 스토리텔링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많은 관광자원이 있는 지방에 한국만의 매력을 가진 관광자원의 개발이 필요하다.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지역개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이유로 각 지역에 characteristic(특성)을 찾아 테마파크를 개장하고 있다 하지만 각 지역별 강한 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함에 따라 지방자치단체만의 테마파크가 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그리고 방문 관광지도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할 수 있는 관광지가 제한적이어서 문제해결이 요구된다. 수적으로는 많은 수치이지만 내용을 들여다보면 분명히 결점 또한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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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한국적 테마파크의 고찰
가장 큰 문제는 외래관광객의 체류시간이 짧고 서울에 한정된다는 점과 한국을 대표할 만한 관광자원의 부재이다.

전라북도 남원 ‘춘향 고을’의 관관시설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지역별 강한 경쟁력을 가지는 특색 있는 테마와 발전적인 마케팅 전략(strategy) 및 경영전략(strategy)의 부재로 테마파크 사업은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
Ⅵ. 출처
2. 테마파크의 유형 및 분류
3. 젊은 세대에 대한 홍보 전략(strategy)
Ⅲ. 춘향 테마파크의 현재상황
Ⅴ. 결론

1. 연구배경

1) 사랑의 남원
1. 춘향테마파크의 관념
3) 수학여행을 비롯한 단체 관광시장 흡수를 위한 노력


1. 테마파크의 정의(定義)


6. 유사 조건의 외국관광지 비교분석
2. 시설의 보완


하지만 이러한 노력들은 그동안에 결과에 비추어 볼 때에 가히 성공적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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