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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자료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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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7-12-07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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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업계現況분석

이데일리EFN이 조사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파리바게뜨는 32.1%로 가장 높은 인지도를 기록했고, 뚜레쥬르 22.6%, 던킨도너츠 22.3%로 2, 3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매장 내의 인테리어를 단지 테이크아웃만이 가능한 구조가 아닌 앉아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인 카페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치밀한 마케팅 전략과 과감한 투자로 해를 거듭할수록 가맹점이 늘어났다. 이어 크라운베이커리(9.6), 크리스피크림 도넛(4.2), 미스터도넛(2.6), 파리크라상브래덴코(1.2)가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마지막으로 파리바게트가 가장 중요시여긴 것은 바로 점포 선정 시, 철저한 시장조사와 구체적이고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입점 여부를 결정하였고, 효율적인 가맹점 관리 또한 매우 중요시 여긴 점이다. 이러한 노력으로 파리바게트는 (주)파리크라상의 꾸준한 연平均(평균) 매출 성장률의 상승과 점포수의 증가에 크게 영향을 미쳤다. 나머지 브랜드들은 1%에 채 미치지 못하는 인지율을 기록해 8개의 브랜드가 시장을 전체적으로 리드해 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있다아 특히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 던킨도너츠는 전체 브랜드 중에서도 높은 순위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지율을 보이고 있다아 상위 8개 브랜드 중에는 베이커리 브랜드가 5개, 도넛 브랜드가 3개로 도넛 브랜드가 급성장하고 있는 시장 상황을 그대로 반영했다. 베이크 오프 시스템으로 빵의 신선도를 높이는 한편 매장운영의 효율성과 고정비 절감效果 또한 가져왔다.설명


파리바게트 마케팅 事例(사례)연구

` 목차 `

1. 파리바게트 기업introduce

2. 파리바게트의 국내시장 現況분석

3.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업계現況분석

4. 파리바게트의 성공요인

5. 파리바게트 china(중국) 진출 성공事例(사례)연구

6. 파리바게트 SWOT 분석

7. 파리바게트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8. 파리바게트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9. 향후 마케팅 4P전략제안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0. 파리바게트 향후발전방향

11. 결론

1. 파리바게트 기업introduce

파리바게트는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업체 가운데 최다 가맹점을 거느린 리딩브랜드이다.
반면 빵굼터, 뉴욕제과, 주재근베이커리, 김영모과자점, 고려당 등 전통적인 베이커리 브랜드들은 미미한 인지율을 기록하고 있다아 또한 과거 파리바게뜨, 뚜레쥬르와 함께 베이커리 빅3를 형성했던 크라운베이커리는 10%에도 미치지 못하는 인지율로 선두권과 격차를 벌리며 점차 영향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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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1997년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600호 가맹점을 오픈했으며, 베이커리업계 1위 브랜드로 올라섰다. 지난 1988년 가맹사업을 처음 한 파리바게트는 베이커리 업계의 후발주자로 92년까지 업계 5위였다. 그러나 치밀한 마케팅 전략과 과감한 투자로 매년 20%를 넘는 매출성장률을 보이면서 1997년에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업계 선두를 차지하였다. 또한, 패밀리 카드를 운영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할인이나 적립혜택을 주었다. 주요 제빵 가맹본부의 가맹점 수를 비교한 아래 표를 통해서 파리바게트의 본부인 파리크라상이 다른 업체들에 비해 월등히 많은 가맹점을 소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아 이와 같은 추세는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아

또한 파리바게트는 냉동생지를 이용한 ‘매장에서 …(생략) 빵을 굽지 않는’ 베이크 오프 시스템(Bake off System)을 국내 베이커리 업계에 최초로 도입했다. 현재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시장의 50%가 넘는 시advantage(장점) 유율과 1,400여개의 점포를 확장하며, 국내 No.1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아
2. 파리바게트의 국내시장 現況분석

파리바게트는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업체 가운데 최다 가맹점을 거느린 리딩 브랜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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