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기업분석과 현재책략분석및 메가박스 마케팅 SWOT,STP,7P책략분석 > 레포트자료3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레포트자료3

메가박스 기업분석과 현재책략분석및 메가박스 마케팅 SWOT,STP,7P책략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14:52

본문




Download : 메가박스 기업분석과 현재전략분석및 메가박스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hwp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영화관인 메가박스코엑스 지점의 M2관이라는 유명한 특화관을 보유하고 있따

(5) 고객서비스戰略
메가박스의 멤버쉽 서비스(메가티즌)는 롯데시네마, CGV가 포함된 3개의 영화관들 중 가장 활용도가 낮아 실효성이 없는 편에 속한다.그것은 오픈M으로 텐트 안이나 캠핑 의자에 앉아 영화 감상이 가능한 야외 영화관이다. 바비큐, 즉석구이가 가능해 최대한 캠핑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가격에 따라 일반 캠핑의자부터 텐트에서의 영화관람 역시 가능한 상품이다.
3. 메가박스의 현재戰略

메가박스의 경우 SK텔레콤과 손잡고 아프리카의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을 위해 이동식 영화관을 제공하는 사회 공헌 사업을 하고 있따 또한, 환경과 관련하여 메가박스는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전등을 끄는 글로벌 환경보호 캠페인인 어스아워에 영화관 최초로 참여하였다.
메가박스 마케팅 事例(사례)연구
CONTENTS

1. 메가박스 기업소개

2. 메가박스 가치사슬戰略
(1) 구매戰略
(2) 마케팅戰略
(3) 판매戰略
(4) 상영戰略
(5) 고객서비스戰略

3. 메가박스의 현재戰略

4. 경쟁사와 비교분석 (CGV,롯데시네마)
(1) 상황비교분석
(2) 포지셔닝맵 비교분석

5. 메가박스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6. 메가박스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goal(목표) 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7. 메가박스 마케팅믹스 7P戰略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eople
(6) Process
(7) Physical Evidence

...

메가박스 마케팅 事例(사례)연구
CONTENTS

1. 메가박스 기업소개

2. 메가박스 가치사슬戰略
(1) 구매戰略
(2) 마케팅戰略
(3) 판매戰略
(4) 상영戰略
(5) 고객서비스戰略

3. 메가박스의 현재戰略

4. 경쟁사와 비교분석 (CGV,롯데시네마)
(1) 상황비교분석
(2) 포지셔닝맵 비교분석

5. 메가박스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6. 메가박스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goal(목표) 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7. 메가박스 마케팅믹스 7P戰略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eople
(6) Process
(7) Physical Evidence

8. 느낀점

1. 메가박스 기업소개
메가박스는 기업의 존재이유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에 대한 책임에서부터 처음 된다고 생각하며, ‘함께, 더 행복한 세상’ 을 위한 우리의 역할을 고민하고 있따 그리고 좋은 가치를 지닌 콘텐츠를 함께 나누어 공감하는 과정을 통해 우리가 꿈꾸는 세상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음을 믿고 있따 그리고 이를 통해 만남과 소통의 즐거움이 가득한 공간을 만들어 나갈 것을 goal(목표) 로 하고 있따

2. 메가박스 가치사슬戰略

(1) 구매戰略
CGV, 롯데시네마 계열의 배급사에서 만든 영화를 다른 영화관들에 비해 조금 더 비싸게 공급받고 있따

(2) 마케팅戰略
롯데시네마와 마찬가지로 할인 이벤트 戰略을 사용하고 있고, 주로 주변 학교 및 기타 시설과 연계하여 5천원에 영화를 볼 수 있는 학생, 직장인 할인 등을 제공하고 있따 그리고 11번가와 제휴를 맺어 메가박스 영화 티켓이 패키지로 묶인 기획 상품을 11번가에서 판매하고 있따

(…(drop) 3) 판매戰略
롯데시네마, CGV와 동일한 형태의 예매 시스템을 갖추고 있따

(4) 상영戰略
롯데시네마에 비해 영화관 수 대비 특화관 보유 비율이 높은 편이다. 그 이유는 다른 영화관들과 달리 계열사도 없고 오직
매점과 영화관내에서만 멤버쉽 포인트를 사용가능하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따 그리고 다른 영화관들과 마찬가지로 위생 및 청결 부분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메가박스 전 지점 모두 인조 가죽 시트로 교체하였다.
메가박스는 다른 영화관들과 달리 최근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아진 아웃도어활동과 캠핑에 관련된 상품을 기획하였다. 또한, 메가박스는 SK텔레콤과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 online 쇼핑몰 `11번가`에서 메가박스 영화관람권과 음료 패키지 세트를 독점 판매하는 계약을 채결해 판매채널의 다양성을 넓히는 노력을 하고 있따
문화 콘텐츠 사업과 관련해 메가박스는 CGV와 반대로 국외의 유명 오페라, 콘서트, 발레영상 상영을 정례화하였으며 작년에는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라이브중계의 경우 상영관을 배
메가박스 기업분석과 현재전략분석및 메가박스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 , 메가박스 기업분석과 현재전략분석및 메가박스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메가박스 기업분석과 현재전략분석및 메가박스 마케팅 SWOT STP 7P전략분석
순서




설명



Download : 메가박스 기업분석과 현재전략분석및 메가박스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hwp( 86 )



%20기업분석과%20현재전략분석및%20메가박스%20마케팅%20SWOT,STP,7P전략분석_hwp_01_.gif %20기업분석과%20현재전략분석및%20메가박스%20마케팅%20SWOT,STP,7P전략분석_hwp_02_.gif %20기업분석과%20현재전략분석및%20메가박스%20마케팅%20SWOT,STP,7P전략분석_hwp_03_.gif %20기업분석과%20현재전략분석및%20메가박스%20마케팅%20SWOT,STP,7P전략분석_hwp_04_.gif %20기업분석과%20현재전략분석및%20메가박스%20마케팅%20SWOT,STP,7P전략분석_hwp_05_.gif %20기업분석과%20현재전략분석및%20메가박스%20마케팅%20SWOT,STP,7P전략분석_hwp_06_.gif


레포트/경영경제


메가박스 기업분석과 현재책략분석및 메가박스 마케팅 SWOT,STP,7P책략분석


메가박스 기업분석과 현재책략분석및 메가박스 마케팅 SWOT,STP,7P책략분석



메가박스,기업분석과,현재전략분석및,메가박스,마케팅,SWOT,STP,7P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다.

레포트자료3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amf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ng.amfa.or.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